깨진 섀도우 수습해서 다시 복구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

 잘게 부스러진 상태로 케이스에 담겨있는 깨진 아멜리 섀도우

섀도우를 한놈만 파서 쓰다보면 힛팬이 뚫리다가 결국 깨집니다. 큼직한 조각으로 부서졌길래 수습을 하기엔 귀찮아서 그대로 썼는데, 사혼의 구슬 조각처럼 산산조각이 나서 더이상 쓰지를 못하겠더라고요. 버리고 새거를 뜯기엔 너무 아까웠기 때문에, 이번에 깨진 섀도우 수습하기를 해봤습니다. 지금부터 복구하는 방법이랑 주의사항에 대해서 말씀을 드릴께요.

깨진 섀도우 복구하기 및 주의사항

참고로 제가 말씀드릴 방법은 가루에 소독용 에탄올같은 액체류를 사용해야합니다. 섞는게 찜찜하시다면 이 방법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준비물

  • 산산조각난 섀도우
  • 반으로 접은 종이
  • 스파출라 혹은 막대기
  • 소독용 에탄올
  • 키친타올

섀도우 복구시 주의사항

  1. 남은 양이 70% 이하일 때에만 시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바닥에 신문지나 종이를 깔아두고 작업하세요.

남은 양이 너무 많을시에는 흘러넘칠 수 있습니다.

저는 '어차피 지금 담겨있으니 괜찮은거 아닐까' 라고 생각하고 시도를 해봤는데요. 제품은 공장에서 압축을 거쳐서 담겼던 것이기 때문에 집에서 임의로 부수고 다시 담으면 넘치게 되더라고요. 제가 직접 경험을 해보고 드리는 말이기때문에 이왕이면 꼭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복구작업을 하면 무조건 바닥에 묻습니다. 진짜 아무리 조심해도 흘리게 되니까 꼭 신문지나 안쓰는 종이를 깔아두시고 작업해주세요. 아니면 나중에 걸레로 닦으셔도 괜찮기는 합니다.

1. 깨진 섀도우를 종이 위로 옮겨주세요.

잘게 부서진 회갈색 섀도우

반으로 접었다가 핀 종이에 부서진 섀도우를 옮겨주세요. 그 다음에 스파츌라나 막대기 등의 도구를 이용해서 최대한 잘게 다져주시면 됩니다.

저는 집에있던 스파출라를 이용했는데, 그냥 뚜껑에 휴지를 씌우고 딱풀같은거로 눌러서 부쉈어도 됐을 것 같네요. 그럼 더 시간이 단축될 수 있었을 것 같은데, 그래도 이미 끝났으니 어쩔 수 없습니다.

2. 부순 섀도우를 다시 케이스에 옮겨담습니다.

아까 위에서 반으로 접었다 핀 종이를 사용했던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살짝 접은 상태로 케이스에 대고 기울이면 다른 곳으로 흐르지 않아서 편해요.

3. 준비한 소독용 에탄올을 골고루 뿌립니다.

액체를 섞어 반죽해서 반죽이 된 섀도우

원래는 소독용 에탄올을 사용해주시면 그대로 잘 흡수가 될텐데요. 저는 귀찮아서 집에 굴러다니던 아무 액체제품을 썼더니 흡수가 안돼고 튕겨내듯이 방수가 되더라고요. (이때 멈췄어야 했는데...) 그렇게 시행착오를 겪다보니까 결국 반죽상태로 만든 다음에 다음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참고로 저도 옛날에 인터넷에서 언젠가 봤던 방법대로 하는거라 제품끼리 만났을때 어떤 현상이나 반응이 있는지 알지 못합니다. 만약 쓰던 가루타입에 액체류를 섞는 부분이 찝찝하시다면 이 방법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제가 책임을 져드릴 수 없어요. 이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4. 평평하게 다듬은 다음에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합니다.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하기

반죽을 평평하게 만들어줍니다. 스파츌라로 조각을 하듯이 섬세하게 모양을 잡아줬어요. 참고로 저는 반죽형태라 이 과정이 필요했는데 굳이 필요가 없으시면 다듬는 부분은 패스하셔도 됩니다.

그 다음에 위에 키친타올을 올려서 살살 눌러주면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어느정도 흡수가 됐겠다 싶으시면 떼어서 말려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저는 집에 굴러다니던 액체 아무거나로 하느라 시행착오가 꽤나 있었는데요. 이 글을 보시고 시도하시는 분들은 쉽게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