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키보드 먼지 이물질 젤리 클리너 사용해서 청소하기 feat.다이소

노트북 키보드 젤리 클리너 사용 전 후

노트북을 밖에서 꺼내면 꼭 신경쓰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키보드 위의 먼지인데요. 이게 꼭 밖에만 나가면 돋보여서 급하게 털어보려고 해도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젤리 클리너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쓰면 꽤 간단하게 먼지가 제거가 되더라고요.

노트북 키보드 먼지 젤리 클리너 사용한 후기

주의사항

기계식 키보드 사용 불가능

후기를 말씀 드리기에 앞서서 중요한 부분부터 먼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 젤리 클리너 제품은 키캡과 키보드 위로 슬라임같은 젤리가 들어가서 먼지를 가지고 나오는 방식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키캡 아래의 공간이 넓은 키보드전자식 키보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전자식 키보드는 안쪽이 날카로워서 젤리가 끊어지면서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이 방법 말고 다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젤리 방치 금지

이 제품은 원래 가볍게 톡톡 두르리면서 먼지를 제거하는 방식인데요. 오래 방치를 하거나 너무 꽉 누르면 틈 사이로 들어갈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제품 자체의 권장 사항이니까 꼭 지켜주세요.

사용 방법

다이소 키보드 젤리 클리너

지퍼백에서 젤리를 꺼낸 다음에 둥글게 뭉쳐서 톡톡 두드려주세요. 그러면 표면에 있던 먼지와 이물질이 젤리에 묻어서 떨어져 나옵니다.

저는 톡톡 두드리면 잘 안되길래 넓게 펼쳐서 아주 잠시 동안(약 0.5초) 방치를 해두는 편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 드린대로 본래 권장되는 사용 방법은 가볍게 두드려서 사용하는 것임을 꼭 알아주세요.

사용한 젤리 클리너는 버리거나 세척을 하는게 아니고, 다시 지퍼백에 담아서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색이 진해지면 버리시면 돼요.

사용 후기

굉장히 편하게 키보드를 관리할 수 있어서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게 은근히 재밌어서 청소를 하는 맛도 있네요.

한번 사두면 여러번 사용을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마치며

키캡과 키보드의 틈사이로 젤리가 들어가지 않도록 꼭 주의를 해주시면서 사용해주세요. 이것만 조심한다면, 굉장히 사용하기 편하고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