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뒷꿈치 각질 너무 신경 쓰일 때 제거 및 관리하는 방법 feat. 발 각질 벗자

온 더 바디 발 관리 전 후

어느 순간부터 저희 엄마의 뒷꿈치가 거칠어지더라고요. 계속 신경이 쓰이던 참에 제 뒷꿈치도 관리하면서 함께 관리해드렸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좋길래 리뷰를 남기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발 뒷꿈치 각질 신경 쓰일 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께요.

발 뒷꿈치 각질 제거 및 관리하는 방법

준비물

  • 욕실의자
  • 발 각질 벗자
  • 보습크림

한 눈에 보는 과정

  1. 깨끗하게 발을 닦는다.
  2.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다.
  3. 발 각질 벗자를 이용해서 가볍게 필링한다.
  4. 미온수로 깨끗하게 닦아낸다.
  5. 물기 제거 후 보습효과가 좋은 크림을 바른다.

위의 방법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 이때 사용한 제품은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 외에 하나밖에 없습니다.

바로 '발 각질 벗자'가 나온 브랜드 LG생건 온 더 바디에서 먼저 유명했던 '발을 씻자' 제품이에요. 이전에 리뷰도 했었으니까, 자세한 것은 해당 글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발 각질 벗자 간단 소개

온 더 바디 발 각질 벗자

얼굴 필링제를 사용하셨던 분들에게는 익숙할 때처럼 뭉쳐지는 타입의 제품입니다. 도포를 하고 나서 문지르면 이게 뭉쳐지면서(고마쥐 타입) 피부에 있던 각질도 함께 제거가 되더라고요.

그러니 나오는 모든 알갱이들은 때가 아닙니다. 너무 놀라지 않으셔도 되요.

발 각질 벗자 활용해서 관리하는 방법

1. 욕실 의자에 앉은 상태로 제품들과 샤워기를 준비합니다.

20대인 저도 한쪽 발로 균형을 잡으면서 나머지 발을 씻는건 굉장히 어렵더라고요. 미끄러질 위험이 있으니까 이왕이면 욕실 의자를 사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의 경우엔 귀찮으면 그냥 문턱이나 바닥에 앉기도 해요. 편하신대로 해주시면 되는데, 되도록이면 더 안전한게 좋으니까요.

2. 발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저는 위에서 말씀을 드렸던 대로 같은 시리즈인 '발을 씻자'제품을 이용해서 먼저 엄마의 발을 씻어드렸어요.

만약 이게 없으시다면 평소에 닦으시는 것처럼 뽀득뽀득 닦으시면서 살짝 물로 각질을 불려주세요.

불려 놓으면 더 제거가 잘 되는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이 방법을 씁니다.

3.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물기가 없는 상태로 만들기 위해서 수건을 이용해서 톡톡 두드리면서 물기를 제거했습니다.

4. 발 각질 벗자 제품을 고르게 뿌립니다.

오늘의 주인공 제품을 골고루 뿌려주신 다음에 살짝 방치해주세요. 약 30초 정도만 놔둬주셔도 됩니다.

5. 손 바닥을 이용해서 러빙을 해줍니다.

발에 때 처럼 뭉쳐있는 필링제

손바닥을 이용하셔서 문질문질 굴려주세요. 그러면 이제 위의 사진처럼 때 같은 것들이 나옵니다.

저는 꽤 여러번 문질러서 충분히 각질 제거가 됐다 싶을 때 그만두는 편이에요.

6. 미온수로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이제 미온수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행궈주세요.

이러면 각질 제거 단계는 마무리고, 두번째로 중요한 보습만 남았습니다.

7. 보습력이 좋은 크림을 발라주면서 마무리합니다.

보습 후 훨씬 맨들맨들해진 발 뒷꿈치

이전에는 하얗게 떴던 부분이 이제 맨들해졌죠? 엄마께서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다시 하얗게 일어난다고 하시길래 바로 확인하지 않은 거였거든요. 엄마도 대만족하셨습니다.

참고로 저는 평소에 얼굴에 사용하던 제품들 중에서 보습감이 좋은 제품을 엄마의 발에 발라드렸어요.

바디 전용 제품을 사용하셔도 되는데, 저희 집에는 따로 없길래 그냥 얼굴에 쓰던 것으로 사용했습니다.

마치며

다가오는 여름철에 샌들을 신기 위한 준비도 되면서, 평소에 신경쓰이던 뒷꿈치 관리도 함께 되어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