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패드 곰팡이? 검정 얼룩의 정체는...

 

마우스패드-검정-얼룩-지우기-전-후

아주 귀여운 마우스 패드를 사용하는데, 어느 순간 보니 곰팡이 같이 검정 얼룩이 생겼습니다. 사실 이 춘식이 마우스 패드 전에 사용하던 극한견주 솜이 제품은 진짜 곰팡이인줄 알고 버렸는데요. 알고보니 이건 마우스 때문이었습니다.

마우스 패드 검정 얼룩의 정체 알아보기

바닥을 보이고 있는 마우스와 얼룩이 묻어있는 마우스 패드

마우스 패드를 사용하면 마우스가 잘 닿는 특정부분에 검정 점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위쪽에 주로 생기는데요. 

생긴게 동그랗고 검정색이라서 곰팡이로 오해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그건 아니었죠.

마우스 마찰 플라스틱

마우스를 뒤집어 보시면 마찰을 위해서 붙어있는 동그란 플라스틱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샐리 마우스는 위쪽에 두 개가 붙어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자주 마찰 되는 위쪽 부분에 검정 점이 생깁니다.

다른 부위에도 얼룩이 있다면?

마우스에 이물질이 묻은 경우

마우스를 전용 패드가 아닌 다른 곳에 얹어서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그 때 묻은 끈적한 것들이 그대로 마우스 패드에 옮겨 붙을 수 있으므로, 닦아서 사용해주세요.

마찰 플라스틱이 아래쪽에도 있는 경우

제품마다 달라서 아래쪽에도 플라스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전체적으로 검정 얼룩이 생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진짜 곰팡이인 경우

사실 바깥에 계속 노출이 되는 마우스 패드의 특성상 곰팡이가 피기 쉽지 않을 것 같지만, 음료나 물에 젖었던 경우라면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므로, 습하지 않게 잘 관리해주세요.

제거하는 방법

마우스 패드 곰팡이처럼 보이는 검정 얼룩을 물티슈로 지운 모습

물티슈를 사용해서 문질러주시면 금방 제거가 됩니다. 과거의 저처럼 굳이 버리실 필요가 없어요. 깨끗하게 닦여서 없어집니다.

마치며

주기적으로 물티슈와 휴지를 사용해서 닦아주시면서 관리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마우스와 패드 사이에 마찰이 있기 때문에 없어지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